소비자피해보상규정
home > 고객알림정보 > 소비자피해보상규정
소비자피해보상규정이란?
소비자보호법의 규정에 의거하여 소비자와 사업자 간의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품목별로 소비자의 피해를 보상할 수 있는 기준을 정한 규정(1985.12.31. 경제기획원고시 85-7호)입니다.
규정내용
이 규정의 적용원칙, 소비자 피해에 대한 보상책임, 품질보증서, 영수증 등의 효력, 보상기한, 수리비, 운반비 등의 비용부담, 가격환불, 교환 및 환불기준, 조정의뢰, 사법적 구제 등에 관하여 규정하고 있습니다.
line
의류관련제품_ 봉제불량, 원단불량, 부자재불량, 치수의 부정확, 부당표시 및 소재구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사고 > 수리-교환-보상
의류관련제품_치수(사이즈)가 맞지 않거나 디자인, 색상에 불만 > 교환(단, 제품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) 단, 맞는 치수(사이즈)가 없는 경우에는 환급
의류관련제품_맞춤복의 원부자제 불량 > 수리, 재맞품, 환급 (원부자재를 선정한 맞춤업자는 원부자재업자와 연대책임)
신발관련제품_봉재불량,접착불량,염색불량,부자재불량,치수(사이즈)가 맞지 않거나 디자인 및 색상 불만 > 수리-교환-보상
가죽관련제품_붕제불량,접착불량,염색불량,부자재불량 > 수리-교환-보상
가죽제품관련_디자인, 색상불량 > 교환(구입후 7일 이내로 미 사용시 해당)
화장품_이물혼합,함량부적합,변질부패,유효기간 경과,용량 부족 > 치료비, 경비 및 임금배상
화장품_품질,성능,기능불량 > 교환 또는 환불
화장품_용기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,부작용 > 교환(구입후 7일 이내로 미 사용시 해당)
귀금속_함량 및 중량미달 >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귀금속_칫수상이 (구입후 1개월 이내) >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
귀금속_도금 또는 입힘 상태불량 (구입후 1년 이내) >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
귀금속_표시와 제품의 내용이 상이 (등급, 색상, 크기, 천연 또는 합성품 등) >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